[초청강연회] 베트남 사영경제부문의 발전
2016.11.25







서강대 동아연구소는 지난 1124일, Vu Hung Cuong (부 흥 끄엉) 교수를 모시고 베트남 사영경제부문의 발전(Development of Private Economic Sector)’ 주제로 초청강연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본 강연의 연사인 Vu Hung Cuong 교수는 베트남 사회과학원(Vietnam Academy of Social Sciences)  기획재정국장(Director, Planning and Finance Department)를 맡고 계시며, 경제학 전공자로서 베트남의 경제구조, 민간경제부문, 지역권 개발, 기업발전 등의 분야를 주로 연구하고 계십니다.  

  금번 강연은 베트남의 민간경제부문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에서 시작하여, 민간경제부문이 경제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가능성과 그것이 내포하고 있는 한계 및 극복방안에 대한 내용이 다루어졌습니다. 


 


  본 행사에는 서강대 동아연구소 교수진을 비롯하여 국제대학원과 동남아시아학 협동과정의 대학원생들, 동남아 펠로우쉽 학부 학생들 등 다양한 참석자들이 참여하여 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 및 한류의 의미와 현지에서의 반응 등 한국과 베트남 간 민간부문 협력에 대한 토론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서강대학교 동아연구소는 앞으로도 초청강연회를 통해 동남아 지역 연구자들 간 토론과 협력의 장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